가습기능 더한 신제품 출시
[ 최성국 기자 ] 가전 전문기업인 디에떼(대표 김보곤)는 공기청정기와 기화식 자연가습 방식을 결합한 가습공기청정기 ‘디에떼(d’ete)’를 출시했다고 3일 발표했다.
이번에 선보인 디에떼 신제품은 국내 처음으로 6단계의 청정시스템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일상의 큰 먼지나 동물의 털을 먼저 걸러주는 ‘극세사 프리필터’와 진드기나 꽃가루 등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원인물질을 제거하는 ‘항알레르겐 필터’를 기본 장착했다. 담배 냄새와 생활 악취를 제거하는 ‘탈취필터’, 사계절 불어오는 황사와 그 속에 포함된 중금속을 제거하는 ‘황사필터’도 부착했다. 여기에 최근 환경 이슈로 부상한 초미세먼지(PM2.5)를 잡아주는 ‘헤파필터’, ‘플라즈마 이온’을 이용해 대장균 곰팡이 등 각종 유해물질을 99.99% 제거하는 기능도 갖췄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 회사는 2012년 처음 출시한 제습기의 소음과 에너지 소비효율 등 성능을 개선한 2015년형 제습기도 함께 시장에 내놨다. 디에떼는 ‘지중해의 상쾌한 바 ?에테시앙)’이라는 뜻의 조어다.
22년간 회사를 삼성전자 협력업체로 운영한 김보곤 대표는 2012년부터 독자기술을 개발, 공기청정기 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혔다. 김 대표는 “향후 제품의 지속적인 성능 향상을 통해 이 분야 전문 업체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국내 공기청정기 시장은 미세먼지와 실내공기의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매년 성장하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도 이 시장에 뛰어들어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 회사는 공기청정기 신제품 출시에 힘입어 올해 매출 목표를 지난해 817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늘려 잡았다. 김 대표는 “대기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판매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최성국 기자 skchoi@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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