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톱10 브랜드] 카스-하이트, 박빙의 1위 다툼

입력 2015-06-04 21:40  

한경-리얼미터


[ 강진규 기자 ]
카스와 하이트가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일 ‘한경-리얼미터 코리아 톱10 브랜드’ 맥주부문 선호도 조사 결과 하이트는 응답자 500명 중 20.3%의 선택을 받아 2위에 올랐다. 카스는 21.1%를 기록해 1위를 지켰지만 격차는 0.8%포인트에 불과하다.

지난 2월 첫 조사 때의 격차는 2.5%포인트다. 최근 맥주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오비맥주의 매출이 줄고 있는 것과 무관치 않다는 게 맥주업계의 평가다. 오비맥주의 모회사 안호이저부시인베브에 따르면 지난 1분기 오비맥주 매출은 4%가량 감소했다.

3위는 롯데주류 클라우드(7.4%)가 차지했다. 지난 조사에서 5위를 기록한 클라우드는 4개월 만에 2계단 뛰어올랐다. 클라우드는 30대 이하에서 10%가 넘는 선호도를 기록했지만 40대 이상에선 상대적으로 선호도가 떨어졌다. 하이네켄(6.7%)과 올몰트(맥아 함량 100%) 맥주 맥스(5.7%)가 뒤를 이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