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신작 '세계정복 2' 최초 공개…3분기 출시

입력 2015-06-08 11:59  

<p>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3분기 내 서비스를 목표로 대륙을 호령했던 영웅들을 기반으로 자신의 위상을 드높이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세계정복'의 차기작 '세계정복 2'를 개발중에 있으며, 그 실체를 최초로 공개한다고 오늘 밝혔다.

세계정복은 게임 내 월드에 자신의 위상을 널리 떨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전세계의 지역을 차지하기 위한 유저간의 경쟁 요소를 극대화해 박진감 넘치는 탄탄한 전개가 인상적이었던 게임. 고대부터 근세 시대 기반의 세계관을 대표했던 영웅들을 등용하고 수집해 나가는 재미와 각 영웅의 스킬과 병과에 따른 편성을 잘 조화시키며 진행된 전략 시뮬레이션의 묘미를 전달했었다.

이와 같이 탄탄한 게임성을 기반으로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의 틈새시장을 잘 파고든 것이 주효한 결과 지난 2014년 9월 30일 정식 런칭 이후 전체 무료 앱 인기 1위, 최고 매출 11위 달성,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등 유저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지속적인 상승세를 유지했었다.

개발사인 한빛소프트 측은 세계정복이 긍정적인 결과물과 함께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서 그 가능성을 제시한 바 있듯이, 엄지족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던 핵심 시스템들은 고스란히 계승함과 동시에 부족했던 부분을 다듬어나가며, 여기에 새로운 컨텐츠들을 대거 추가해 전체적인 볼륨을 키우는 방향으로 세계정복 2를 완성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세계정복 2의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전편에서 선보였던 유니티한 컨셉은 동일하게 이어나가며 보다 흥미진진한 형태로 개량된다. 즉, 영웅 수집과 성장, 전세계를 한땅한땅 정복해나가는 즐거움, 모바일 디바이스에 특화된 턴 베이스 방식의 전략적인 전투 시스템이 그것이다.

아울러 해당 컨텐츠를 기반으로 한 차원 격상된 컨텐츠들 또한 도입을 앞두고 있다. 이를 살펴보면 전편의 '비동기화 전투 시스템'은 다른 유저와 실시간 전투로 전개되는 '실시간 PVP'로 제공되며, 모든 등장 영웅들을 '3D 유닛'으로 개선해 시각적으로 '보는 즐거움'도 선사할 예정이다. 영웅의 확률에 의한 수집 및 성장 구조도 전면적으로 개편한다.

추가로 전쟁 컨텐츠를 실시함에 있어 지루할 틈이 없는 플레이 동선을 전달하는 차원에서 일원화되었던 전작의 전투를 다양한 버전으로 분리, '자동'과 '수동' 플레이 모든 유저들을 아우르겠다는 복안이며, 전투 시스템과 정복 시스템은 다양한 효과와 연출을 제공해 전략적 재미를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이밖에 영웅들에게 장착시키거나 위급 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보이며, 전작에서 유저들의 수집 욕구를 한껏 심어줬던 영웅들의 일러스트를 보다 호화롭게 채置求?방향도 현재 진행중에 있다.

이렇듯 개발사 측은 세계정복 1편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컨셉의 방향성과 액션 RPG가 주류를 이루었던 시장에 차별화된 전투 시스템으로 주목을 이끌어냈던 만큼 차기작인 세계정복 2는 강점과 차별성을 더욱 강화하고, 유저들의 성장 욕구를 복돋을 성장 시스템을 구상함으로써 새로운 가능성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빛소프트 측은 금일 최초로 공개한 세계정복 2탄을 오는 3분기경 시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차근차근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공개할 계획이다.
</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스타워즈] 1위 누적수익률 100% 돌파, 참가자 전체 누적수익률은 40% 육박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특집_가계부채줄이기] '그림의떡' 안심전환대출 포기자들,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 비교로 '반색'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