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된 메인 예고편에는 나사(NASA)와 외계인의 오해로 클래식 아케이드 게임 캐릭터들의 지구 침공이 시작된 가운데, 이들을 상대할 유일한 게임 고수 3인방이 등장한다. 바로 '팩맨 세계 챔피언'인 샘 브레너(아담 샌들러), '지네 게임의 고수'인 러드로우 라몬소프(조쉬 게드), '동키콩 게임의 지존'인 에디 플랜트(피터 딘클리지)가 그 주인공.
게임 캐릭터들의 무차별적인 공격이 쏟아지는 가운데 이들 게임 고수들은 도심을 넘나드는 추격전, 게임 룰을 이용한 스펙터클한 작전을 펼쳐 나간다. 팩맨, 동키콩, 갤러그, 지네 등 다양한 게임 캐릭터들의 활약과 배경 음악으로 사용된 퀸(Queen)의 'We Will Rock You'는 보는 이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킨다.
개봉을 앞두고 영화 속 게임 캐릭터들도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예고편에서 소방차를 집어삼키며 무섭게 전진하는 거대한 노란색 원형 모습을 한 캐릭터는 팩맨이다. 실제 게임에서 팩맨은 미로 속에서 고스트들을 피해 쿠키를 먹는 귀여운 캐릭터다. 1980년에 발매된 팩맨은 지난 2005년, 가장 성공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기록되기도 했다.
영화 속 동키콩은 게임과 마찬가지로 빌딩을 점령해 빌딩 아래로 드럼통을 내던져 도심을 초토화시키는 등 사람들을 위험에 빠뜨린다. 1981년에 발매된 아케이드 게임 '동키콩'은 고릴라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기존의 반복적인 아케이드 게임과 달리 탄탄한 스토리와 캐릭터로 호평받은 게임이다.
게임에서와 마찬가지로 동키콩은 영화에서도 지구를 위협하는 캐릭터로 활약한다. 이 외에도 '갤러그'와 '스페이스 인베이더' 등 198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슈팅 게임 캐릭터들도 영화 속에 고스란히 등장한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강연회_무료] 선강퉁 시대,중국주식 투자전략 대강연회 (24일_서울 여의도 개최) 접수중! 中 현지 애널리스트 초청!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