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툰을 기반한 게임 '갓 오브 하이스쿨'이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하는 가운데 박용제 작가의 원작 웹툰이 19일 세계대회 214화 업데이트를 했다.
214화에서는 제천대성 진모리가 박일표를 구하기 위해 마천루 7층으로 향하는 가운데 휘모리 일행은 더 킹의 현자의 지팡이를 빼앗을 작전을 시작한다. 현재 웹툰은 10점 만점에 별점 9.97를 댓글 평점 기록하면서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랭크하면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UV 300만 이상을 자랑하는 '갓 오브 하이스쿨'은 전 세계 최강의 고등학생을 뽑는 무도대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려낸 웹툰이다. 이 같은 인기 때문에 매주 금요일에 업데이트될 때마다 게임도 싱글벙글이다.
6월 19일 현재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8위-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명을 넘어서면서 '원소스멀티유즈'의 새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 '드래곤을 만나다' 이후 잠잠했던 와이디온라인도 첫날 상한가를 기록하는 등 오랜만에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탄탄한 시나리오를 탑재한 2D 턴제 RPG로, 실제 웹툰 속 주인공들의 스킬을 완벽히 구현했다. 게임은 웹툰에 등장하는 400여종 이상의 캐릭터가 등장해 웹툰 속 스킬을 그대로 구현한다.
기본 캐릭터로 주어지는 진모리-한대위-유미나의 주인공 캐릭터 3인방이 중심을 잡아주며 '웹툰-게임' 접목에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400여 개 이상의 풍부한 캐릭터들을 통해 수집, 강화, 육성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