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지은 기자 ] 삼성전자의 ‘액티브워시’ 세탁기(사진)가 출시 20주 만에 국내 판매 10만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지난 2월4일 출시한 액티브워시가 140일간 국내에서 10만대 판매됐다고 23일 발표했다. 2분당 1대씩 팔린 것이다.
액티브워시는 국내 전자동 세탁기시장에서 40% 후반대의 점유율을 기록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지난 2~4월 삼성전자 전자동 세탁기 전체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2배가량 늘었다.
액티브워시는 개수대와 빨래판이 일체형으로 된 세탁조 커버 ‘빌트인 싱크’와 애벌빨래 전용물 분사 시스템인 ‘워터젯’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찌든 때 제거나 애벌빨래를 간편하고 빠르게 할 수 있다. 또 애벌빨래 뒤 세탁물을 아래에 있는 세탁조로 바로 투입해 이동하지 않아도 세탁 전 과정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신개념 세탁기다.
정지은 기자 jeo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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