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콘텐츠융합아카데미' 과정 개설 한다

입력 2015-06-25 11:16  

<p>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송성각)이 '미래산업의 성장동력'인 융합창의인재 양성을 위해 '2015 콘텐츠융합아카데미' 과정을 전격 개설하고, 과정의 출발과 성공을 다짐하는 입학식을 26일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이하 CKL) 콘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이날 입학식에는 윤태용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콘텐츠산업실장, 송성각 한국콘텐츠진흥원장, 콘텐츠융합아카데미 책임교수진이 참석해 새로운 콘텐츠의 발굴·개발을 위해 첫 걸음을 내딛는 70여명의 교육생들을 축하하고 힘을 북돋아줄 예정이다.

6월부터 내년 2월까지 CKL에서 약 9개월간 진행되는 '콘텐츠융합아카데미'는 콘텐츠 기획,기술,디자인 파트별 교육생들이 협업해 '콘텐츠 장르의 벽'을 허물고 미래기술기반의 '혁신 스타트업'으로 성장하는데 초점을 맞춰 운영될 예정으로, 디지털게임·드론·가상현실(VR)·사물인터넷(IoT), 웨어러블 등 신기술과 콘텐츠를 접목한 교육, 멘토링 등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크게 융합트랙과 창업트랙으로 나뉘어 운영되는데, 융합트랙은 ▲콘텐츠 융합기획 ▲콘텐츠 융합기술 ▲콘텐츠 융합디자인 등 부문 별로 50명 내외를 선발해 필수기술 교육, 분야 간 융합교육, 프로젝트 수행 등이 진행된다.

창업트랙은 5개 팀을 선발해 각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단의 멘토링을 통해 실제 프로㎷??진행하고 투자유치를 위한 시제품도 제작하게 될 예정이다.

특히 콘텐츠융합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의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을 위해 ▲김동호 문화융성위원장 ▲권순형 인썸니악 리드 아티스트 ▲김선관 구글 크리에이티브 리더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배상민 카이스트 교수 ▲서동일 오큘러스VR 전 공동창업자, ▲지강민 웹툰 작가 등 콘텐츠 분야별 대표적인 전문가와 신규 기술 관련 현업 전문가로 강사진을 구성했다.

콘텐츠융합아카데미 교육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프로젝트별 프로토타입 개발에 필요한 기획개발비와 우수교육생에게는 창업자금 지원 및 해외진출, 투자유치 기회 제공, 해외창업경진대회 참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송성각 원장은 "콘텐츠산업 선순환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인재발굴과 융합 콘텐츠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것이 무엇보다 절실하다"며 "오늘 입학식이 미래의 스타트업 신화를 위한 첫걸음이 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입체적인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입학식의 마지막 순서로는 아카데미의 강사진인 서동일 오큘러스VR 전 공동창업자가 '콘텐츠산업의 트렌드- 가상현실'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펼쳐 교육생들에게 융합창의인재로 성장을 위한 모멘텀을 제공할 예정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