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제일기획, 칸 광고제 휩쓸었다

입력 2015-06-28 21:28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삼성전자 27개·제일기획 12개
현대車도 3개 부문서 수상



[ 주용석/강현우 기자 ]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이 세계 최고 권위의 칸 광고제를 휩쓸었다.

삼성전자는 ‘2015 칸 국제광고제’에서 타이타늄상 1개, 금상 6개, 은상 9개, 동상 11개로 역대 최다인 27개 상을 받았다고 28일 발표했다. 제일기획도 금상 1개, 은상 5개, 동상 6개 등 12개 상을 거머쥐었다.

삼성전자는 디지털 기술로 삶의 질을 높이는 공감형 광고로 주목받았다. 교통사고 방지를 위한 ‘세이프티 트럭’ 광고가 대표적이다. 이 광고는 편도 1차선 도로가 많은 아르헨티나에서 시야가 제대로 확보되지 못한 상황에서 추월을 시도하다 교통사고가 잇따른다는 점에 주목했다. 삼성전자는 이 광고로 타이타늄상 1개, 금상 3개, 은상 3개를 수상했다.

제일기획이 삼성전자와 함께 기획한 ‘룩앳미’ 캠페인 등도 수상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자동차는 ‘메시지 투 스페이스(우주로 보내는 메시지)’ 광고로 영상기법, 직접 광고, 옥외광고 3개 부문에서 동사자상을 받았다. 이 광고는 우주 비행사인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우주에서도 볼 ?있는 초대형 메시지를 제네시스 11대가 사막에 그리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광고는 지난 4월 유튜브에 공개된 이후 현재까지 조회 수가 6500만건을 넘었다.

주용석/강현우 기자 hohoboy@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