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92억원, 매출은 17.5% 늘어난 4959억원으로 추정했다.
심은주 연구원은 "견조한 신규 수주 확대에 힘입어 2분기 실적도 선방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객사 수주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메르스 영향이 제거되는 3분기에는 호실적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급식 부문은 외부 활동 자제로 인한 고객처 식수 감소로 전분기보다 성장률이 소폭 둔화되겠지만, 경쟁사 대비로는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여줄 것이란 분석이다.
식자재 부문은 프레시원 편입효과와 기업형 외식 부문 수주 확대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봤다.
심 연구원은 "지난해 지분 매입 후 구조조정을 진행 중인 프레시원은 2분기 손익분기점(BEP) 수준에 근접한 것으로 파악된다"며 "3분기에는 흑자전환이 가능해 전체 이익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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