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구시장의 글로벌화 및 디자인 다양화'를 주제로 열리는 공모전은 참신하고 실용적인 우수 아이디어를 통해 글로벌 가구기업에 대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가구 대기업과 중소기업간의 상생협력을 위한 것이다.
공모부문은 자유부문과 기업지정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자유부문은 양산화가 가능한 가구디자인을 대상으로 하며 기업지정부문은 ㈜한샘, ㈜현대리바트, ㈜퍼시스, ㈜에넥스, ㈜에몬스, ㈜일룸 등 후원업체가 지정한 가구디자인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출품대상은 ▲침실용·주방용 등 가정용 가구 ▲아동·어린이 가구 ▲ 기능성 의자·캐비닛 등 사무용 및 학교 가구 ▲ 기타 공공가구 등이며 창조적이고 실용적인 작품이어야 한다.
공모전은 가구 전문 디자이너를 비롯해 평소 가구 디자인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모방법은 8월20일까지 경기도가구산업 홈페이지(http://www.gfia.or.kr)를 통해 디자인 설명패널, 작품 설명서, 이미지 데이터 등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500만원 등 총 3800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는 공모전의 입상작은 11월5일부터 8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리는 G-페어코리아에서 시상 및 전시 예정이다. 최우수(기업상) 수상자는 해당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특전도 제공한다.
최현덕 도 경제실장은 "2015 대한민국 가구 디자인 공모전은 경기도가 가구 대기업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실시하는 사업이다"며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아이디어의 상품화를 도모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5 대한민국 가구 디자인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가구산업연합회(070-7618-9591) 또는 경기도 특화산업과(031-8030-2733)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4개월만에 수익률 100% 기록한 투자 고수들의 열전!! (6/19일 마감)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