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 different!’ 다르게 생각하면 창의가 보인다!
손안의 전화기를 발명한 스티브 잡스, 컴퓨터 황제 빌 게이츠, 전 세계 소통 네트워크 창시자 마크 주커버그는 ‘창의’를 몸소 실천한 주인공으로 손꼽힌다. 이들은 틀에 박힌 생각에서 벗어나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고 타인과 다른 생각을 하려고 노력했기에 그 누구도 넘볼 수 없는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
이제 세상은 제2의 스티브 잡스, 빌 게이츠, 마크 주커버그의 탄생을 기다리고 있다. 이를 위해서는 어렸을 때부터 혁신적인 창의력 프로그램으로 다양하고 폭넓은 사고력을 키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와 관련해 꿈나무들에게 창의인재 교육을 진행하는 ‘오디세이 오브 더 마인드(Odyssey of the Mind)’ 창의력캠프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체험캠프는 세계 최고의 두뇌집단인 미국 항공우주국(NASA)가 후원하고 개발한 융합창의력개발 프로그램을 적용한 여름방학캠프로,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14일 NASA-OM융합창의센터(양재동 소재)에서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차: 7월 27~31일 /2차: 8월 37일 / 3차: 8월 10~14일)
수학, 과학, 기술, 예술, 문화, 사회, 역사를 융합해 팀별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NASA융합창의력 캠프는 세계가 바라는 창의인재 육성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전문 강사의 지도 시스템을 바탕으로 장기도전과제와 현장즉석과제를 통한 ▲아이디어 도출능력 ▲과제해결능력 ▲미션수행능력 ▲팀워크와 커뮤니케이션능력 ▲리더십과 프리젠테이션 능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본 프로그램은 대한민국창의력올림피아드 국가대표선발대회, 아시아태평양창의력올림피아드, 세계창의력올림피아드 공식 프로그램으로 지정된 바 있다.
이번 여름캠프를 통해 ▲자신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자신감과 동기 부여 ▲수학, 과학, 사회, 역사, 문화 분야의 융합창의 통합 개념 정립 ▲사물에 대한 해석, 분석하는 시간에 능동성 부여 ▲커뮤니케이션 능력 및 협동심, 리더십 고취 ▲영어 사용능력 향상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NASA융합창의 프로그램을 수료한 한 학생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팀 미션을 수행하고, 다양한 또래 친구들의 생각을 엿보면서 한 층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한 기분이 들었다”며 “길고 지루한 방학이 정말 즐거웠고,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 수 있어서 만족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NASA-OM 융합창의 체험캠프 신청 및 내용 문의는 홈페이지 및 서울, 부산, 전주 교육센터 전화로 가능하다.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30대 전업투자자 '20억원' 수익 낸 사연...그 비법을 들어봤더니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