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가 KBSAVE와 손잡고 우리나라 정치ㆍ금융ㆍ미디어의 중심인 여의도를 ‘한류의 글로벌 허브’로 정착시키기 위해 함께 나선다.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7월 3일 KBS별관에서 시내 면세점 사업권 획득 시 KBSAVE와 한류 콘텐츠 개발 및 여의도 지역 관광 상품 개발에 상호 협력한다는 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KBS의 사내기업인 KBSAVE는 한국의 브랜드에 한류를 입혀 세계로 진출시키기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을 추진하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와 KBSAVE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63빌딩 4층에 복합 미디어 카페 ‘RUE(류)’를 개관하는 등 공동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디어 카페 ‘RUE(류)’는 ▲미디어 존 ▲한류 콘텐츠 상품판매 존 ▲신규 론칭 브랜드 판매 존 ▲F&B 존 등 총 4개의 콘텐츠로 구성해 다양한 한류 상품을 개발·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미디어 존에서는 KBS의 방송 프로그램 녹화, 제작발표회 등 외국관광객들에게 역동적인 방송현장을 체험하게 해 차별성을 높인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방송미술전문회사인 KBS아트비전과 함께 방송 촬영장 투어, 63빌딩 면세점에서의 쇼핑, 여의도 관광 등을 활용한 갤러리아만의 단독 관광상품 개발로 복합문화 콘텐츠를 발굴할 계획이다.
더불어 외국인 초대 한류스타 팬 사인회, 스타 애장품 경매 등의 이벤트를 연중 수시로 개최하여 외국인 관광객의 여의도 방문 캠페인을 전개함은 물론, 신규 체험 관광프로그램을 활성화하여 외국인 관광객의 서울 체류기간을 연장시킨다는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MOU체결을 통해 KBS가 보유한 다양한 한류 콘텐츠는 물론, 유망 중소기업들의 우수 제품을 개발ㆍ판매해 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내국인의 여의도 방문 기회도 늘려갈 것”이라며, “나아가 관련 유망 중소기업들의 성장에 기여하는 한편 여의도를 한류의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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