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안전보건공단 주관으로 '제48회 산업안전보건 강조주간'에 열렸다. 안전보건공단이 안전관리 활동 강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과 맺은 약 350여건의 업무협약 중 가장 우수한 안전관리 사례를 선정해 시상한다.
공사는 제도, 교육, 조직, 안전문화 등 빈틈없는 안전관리체계 구축활동인 '안전사고 S.T.O.P 운동'을 발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사는 앞서 도내 택지개발, 산업단지, 주거복지사업 등 각종 대형 개발사업을 추진하면서 2011년 안전보건공단과 재해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2012년에는 지방도시개발공사 최초 KOSHA18001 인증획득, 2015년 지방공기업 중 유일하게 부서단위의 안전전담조직을 신설?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안전활동을 펼치고 있다.
박규훈 경기도시공사 박규훈 안전기술처장은 "그동안 전사적으로 추진한 건설현장 무재해를 위한 안전관리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건설사업 전 단계에 걸쳐 발주자부터 하수급인까지 전 구성원이 함께 안전사고 없는 건설문화를 이룩하겠다”고 밝혔다.
수원=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