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지난 4월 기자간담회에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비롯한 차세대 플랫폼 혁신을 선언한 바 있다. 이후 UO브랜드를 론칭하고 UO스마트빔 레이저, UO링키지, UO스마트빔2 등 신제품을 잇달아 발표했다.
SK텔레콤은 이날 중국 내 애플 프리미엄 유통사인 '드래곤스타'와 매장내 UO스마트빔 전시 및 판매 대행을 주 내용으로 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중국전자상회와의포괄적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MOU)도 체결하고 UO 브랜드에 대한 협력 방안을 모색키로 했다. 중국전자상회는 1988년 설립된 중국 정부 공업정보화부 산하의 전자제조회사 및 유통회사의 연합 단체다.
박철순 SK텔레콤 컨버전스사업본부장은 "아시아 최대 시장인 중국에 라이프웨어 제품의 진출이 성과를 창출하기 시작했다"며 "이를 기반으로 미국, 유럽 등 세계 진출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일주일에 1개꼴 '꿀꺽'…벤처연 ?'먹성 경쟁'] [정말 사시로 '개천 용' 나올까요?] [중앙대 사상 첫 '총장불신임'…불명예퇴진 할까] [정몽구 회장 "위기 극복하면 강해져…판매서 돌파구 찾자"] [수입차 '연비 과장' 많네…누군지 봤더니]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