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에 따르면 중남미 현지 프로모션을 통해 쿠바 전체의 헬스케어산업을 관장하는 국영기업인 바이오쿠바파마(Biocubafarma, 아바나 소재) 및 쿠바의 국영 프랑크파이스정형외과병원과 리젠그라프트뿐 아니라 줄기세포시스템(SCS: Stem Cell System) 도입에 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는 성과를 올렸다.
또 멕시코의 세일즈 파트너사인 루미나리스(Luminaris S.A., 멕시코시티 소재)와 이미 카티필을 환자치료에 적용하고 있는 멕시코 최대 사립병원 앵겔레스페드레갈병원(멕시코시티 700병상 규모)의 핵심 관계자들을 만나 리젠그라프트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세부 방안도 논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원셀론텍 관계자는 "무엇보다 정부주도형 의료체계, 전국민 무상의료시스템, 대대적인 의료서비스 수출 및 의료외교 정책, 선진 의료환경을 갖춘 의료강국 쿠바의 시장성에 주목해야 할 시기"라고 강조했다.
이어 "리젠그 贊좟?품목이 쿠바 내 안정적인 시장지위를 확보한 이후 세계시장 파급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이번 협력관계를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기사보다 빠른 주식정보 , 슈퍼개미 APP]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