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목동점 유플렉스 지하 2층에 오픈한 팝업스토어에서는 네이버 스타일윈도(샵윈도 내 패션 카테고리)에 입점한 트렌드샵 중 보니, 언더스타, 제니에디션, 구루 등 1030 여성들의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로드샵 브랜드의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은 선착순에 한해 카페 이용권 등의 특별 사은품과 매장에 따라 단골 등록 시 할인 혜택 또는 푸짐한 선물까지 받게 될 예정이다.
최근 중소 개인 브랜드샵에 대한 수요와 함께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들 또한 급격히 증가하면서, 팝업스토어는 다변화된 소비 트렌드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유통업계의 주요 수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네이버와 현대백화점은 지 ?6월, 네이버의 모바일 O2O 쇼핑 플랫폼 샵윈도에 입점한 다양한 개인 트렌드샵들과 함께 현대백화점 천호점에서 샵윈도 팝업스토어 행사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네이버 샵윈도 팝업스토어 오픈 행사로 O2O 쇼핑 서비스를 활발하게 사용하는 1030 젊은 고객층을 효과적으로 유치할 수 있었다"며 "최신 인기 트렌드를 선보이는 중소 개인 브랜드들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네이버 샵윈도 팝업스토어를 다른 지점으로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네이버 이정엽 커머스파트너센터장은 "현대백화점과 함께 진행하는 팝업스토어를 통해 이용자들이 온라인 카테고리를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네이버 샵윈도의 인기 매장들을 한 곳에서 볼 수 있게 됐다"며 "이를 계기로 그동안 물리적으로 제한돼 있던 다양한 중소 개인 브랜드들의 유통 경로가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용자들은 팝업스토어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네이버 O2O 쇼핑 플랫폼 샵윈도에 접속, 언제든 온라인에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1:1 쇼핑톡과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통해 편리한 쇼핑 경험을 이어나갈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2015 대한민국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평가대상...종합대상 'NH투자증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