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소비자정보센터의 올해 상반기 상담건수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동기 대비 약 19%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총 상담건수는 9135건으로 지난해 동기의 7650건에 비해 1485건(19.4%)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남부는 7123건, 북부는 2012건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적었던 북부지역의 소비자상담 건수가 지난해 791건에서 올해 1221건(154%) 증가한 2012건으로 파악됐다. 이는 올해 북부지역 소비자상담원을 증원한 결과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상담 목적으로는 ‘계약해제 및 청약철회’ 관련 상담이 2769건(30.3%)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또는 AS’관련 상담이 2509건(27.5%), ‘규정 등 단순 문의’ 상담이 1198건(13.1%), ‘계약불이행’ 상담이 1143건(12.5%), ‘사업자의 부당행위’상담이 635건(7.0%) 등의 순이었다.
가장 상담이 많은 품목은 ‘의류·섬유신변용품’으로 1147건(12.6%)이 접수됐다. 이어서 ‘정보통신서비스’ 1026건(11.2%), ‘문화.오락서비스’ 831건
20일 경기도소비자정보센터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총 상담건수는 9135건으로 지난해 동기의 7650건에 비해 1485건(19.4%)가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남부는 7123건, 북부는 2012건으로 나타났다. 상대적으로 적었던 북부지역의 소비자상담 건수가 지난해 791건에서 올해 1221건(154%) 증가한 2012건으로 파악됐다. 이는 올해 북부지역 소비자상담원을 증원한 결과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
상담 목적으로는 ‘계약해제 및 청약철회’ 관련 상담이 2769건(30.3%)으로 가장 많았고, ‘품질 또는 AS’관련 상담이 2509건(27.5%), ‘규정 등 단순 문의’ 상담이 1198건(13.1%), ‘계약불이행’ 상담이 1143건(12.5%), ‘사업자의 부당행위’상담이 635건(7.0%) 등의 순이었다.
가장 상담이 많은 품목은 ‘의류·섬유신변용품’으로 1147건(12.6%)이 접수됐다. 이어서 ‘정보통신서비스’ 1026건(11.2%), ‘문화.오락서비스’ 83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