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네상스는 인문학적 지식을 모바일에 최적화된 영상으로 만드는 문학 콘텐츠 서비스 기업이다. 현재 다음카카오와 협력해 모바일 인문 지식 동영상 서비스인 '고전 5 미닛'을 서비스하고 있다.
고전 5미닛은 동서양의 고전을 5분 영상으로 만든 프리미엄 모바일 서비스다. 분야별 전문가에 의해 엄선된 총 500권의 '그레이트 북스'를 권당 5분 내외의 동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다.
모네상스는 2016년 중국 진출을 비롯해 글로벌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오는 하반기에는 고전 5 미닛의 기업간 거래(B2B)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이끈 임지훈 케이큐브벤처스 대표는 "고전 5 서비스를 통해 '읽는 시대'에서 '보는 시대'로 전환된 모바일 지식 시대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청 거르고 교육부 달려간 서울외고…평가 의미있나] [자금줄 모이는 '품앗이' 투자…크라우드펀딩법 통과 기대감 '솔솔'] [연비·성능 좋아진 유로6 디젤, 코란도C 2.2] [갤S6 엣지 출고가 인하 미묘한 파장…속타는 LG] [자동차 상반기 이슈…소형SUV 열풍·수입차 점유율 최대]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