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신제품 '카스비츠'로 트렌드 리더 마음 잡는다

입력 2015-07-23 11:30  

오비맥주가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한 프리미엄급 맥주를 출시한다.

오비맥주는 23일 젊은 소비층을 겨냥한 프리미엄급 신개념 맥주 ‘카스 비츠(Cass Beat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330ml 병 제품 한 종류만 출시되며 7월 말부터 클럽, 바, 카페,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만날 수 있다. 대형마트 기준 1900원대로 기존 카스 제품에 비해 가격이 88% 높은 프리미엄급 맥주다.

오비맥주의 본사인 AB인베브의 글로벌 디자인 플랫폼을 처음 적용한 카스 비츠는 종전 맥주 제품들과는 확연히 다른, 파격적인 모양과 색상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맥주 제품으로는 이례적으로 코발트블루 색상에 좌우 비대칭의 굴곡진 곡선형 라인 디자인이 눈에 띈다. 젊은 층이 열광하는 EDM(Electronic Dance Music) 등 비트 중심 음악의 역동성을 형상화한 병 모양에‘트위스트 캡’을 적용했다.

사전 소비자 선호도 조사에서도 디자인에 대한 호감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의 이미지를 본 소비자 중 69%가 ‘카스 비츠’ 패키지가 새롭고 독창적이라는 반응을 보였고 51%는 구매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카스 비츠의 알코올 도수는 5.8도로 일반 맥주들에 비해 알코올 함량이 높다. 제조과정에서 맥즙 당(糖)의 발효도를 극대화하는 EDBT공법(Extra Drinkability Brewing Technology)을 통해 진하고 쓴 풍미를 줄여 부드럽고 깔끔한 목넘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높은 발효도를 유지하는 특수공법으로 칼로리는 낮추고, 원재료 및 홉 투입 비율을 최적화해 강한 맛보다는 상쾌하면서도 깨끗한 뒷맛을 구현해 냈다.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맥주 소비에서도 다름과 새로움을 갈망하는 ‘트렌드리더’들이 신제품이 지향하는 핵심 고객”이라며 “EDM 페스티벌, 콘서트 같은 역동적인 현장에 열광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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