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카페 커피스미스 가로수길점에서 진행된 이번 '와글와글 하스스톤' 행사에는 23일 새벽 전 세계적으로 공개된 '하스스톤'의 두 번째 확장팩 '대 마상시합'에 등장할 2장의 신규 카드가 최초로 공개됐다. 또 한국인 개발자 용 우의 영상을 통해 '대 마상시합'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 그 의미를 더했다.
총 2부로 구성된 '와글와글 하스스톤'의 1부는 참가자들은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현장에 마련된 다양한 이벤트들을 즐겼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노트북, 스마트폰 등 다양한 기기를 사용해 서로의 실력을 자유롭게 겨뤄볼 수 있는 '하스스톤 자유 대전'에 참여하거나 참가자들의 현장 지원으로 진행되는 특별 대전인 '와글와글 하스스톤 대전'의 예선에 참여했다. 또한 행사장에는 '와글와글 하스스톤'의 인기 코너로 자리잡은 '전설의 덱 상담소'도 마련돼 '슬시호', 'Surrender' 등과 같은 유명 하스스톤 선수들과 직접 만나고 자신의 덱을 평가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지난 '와글와글 하스스톤'에서도 진행을 맡았던 유명 사회자 이기민과 BJ 놀자, 그리고 '하스스톤 마스터즈'를 통해 주가를 올리고 있는 BJ 홍차의 진행으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고경곤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부사장은 감사인사를 통해 "'하스스톤'의 팬 여러분을 직접 만나게 되어 반갑고 서로 자유롭게 대전을 즐기는 모습을 보니 더 열심히 '하스스톤'을 즐기고 싶어진다"며 참석 소감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하스스톤' 유명 선수들인 '타요'와 '슬시호'의 이벤트 매치가 3전 2선승제로 진행돼 치열한 접전 끝에 '타요'선수가 도적과 사제 영웅을 선택해 2:1로 승리를 거두며 참가자들에게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했다. 여기에 경기 종료 후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신규 카드 중 한 장인 '주둔지 사령관'이 추가로 공개되며 이번 '와글와글 하스스톤'은 막을 내렸다. 현장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스스톤 스킨이 새겨진 한정판 아이패드 미니, 하스스톤 쿠션, 마우스 패드, 머그컵 등 다양한 선물이 증정됐다.
이번 '와글와글 하스스톤'은 아프리카 TV 내 블리자드 공식 채널과 유명 BJ들을 통해 생중계됐으며 동시접속자 수는 4,000여명 이상을 기록했다.
한편, 확장팩 '대 마상시합'은 '하스스톤'의 최신 확장팩으로 132장의 새로운 카드와 새로운 능력 '격려'가 추가되는 것이 특징으로 다음 달 출시될 예정이다. 다음 주부터 '대 마상시합' 정식 출시 전까지 '대 마상시합' 카드 팩 50개와 새로운 카드 뒷면을 포함한 묶음 상품을 50,000원(PC 기준)에 예약 구매할 수 있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7/31] 中자오상증권초청, 2015 중국주식 투자전략 강연회 (무료)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 求?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