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유럽자동차산업협회(ACEA)와 한국GM 등에 따르면 지난달 말부터 본격 판매를 시작한 칼은 한 달여간 약 6000대가 팔렸다. 칼의 전신인 오펠 아길라가 올해 월평균 500여대씩 팔린 것과 비교하면 큰 폭의 성장세다.
오펠은 지난 1월부터 칼의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다. 지난달까지 사전계약 대수가 3만여대로 집계됐다. 한국GM은 3월부터 칼을 수출하기 시작해 6월까지 총 1만6000여대를 선적했다.
한국GM 관계자는 “칼의 유럽 판매량을 시장 상황에 따라 월 8000대 이상으로 늘리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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