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임덕래, 이하 경기센터)가 8월 3일부터 '제 1회 게임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경기센터 주최, 한국게임협동조합ㆍ한국모바일게임발전협의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게임 아이디어 접수에만 그치지 않고, 수상자들에게 ▲멘토링 서비스 ▲자금투자 ▲해외 진출 등 실제 사업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혜택을 준다.
이번 공모전은 ▲창업 5년 이하의 스타트업 기업 및 예비 창업팀 ▲상용화 되지 않은 게임 아이디어를 가진 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 게임 콘텐츠의 경우 참가자격 제한이 없다.
경기센터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는 참가자들에게는 1등 500만원, 2등 300만원, 3등 200만원, 4ㆍ5등 100만원씩 총 1,200만원의 상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또한 경기센터는 1ㆍ2위로 선정된 팀이 원할 경우 경기센터 내 입주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공모자들은 ▲멘토링 및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자금투자 및 투자 유치 연결 기회 ▲해외 진출 네트워킹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8월 23일(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창조경제타운 사이트 내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472)에 접속해 자신만의 게임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서 등을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우수 아이디어 심사는 퍼블리싱 기업 임원 등 전문 심사위원들이 1차〮2차 평가를 통해 이뤄진다. 최종 결과는 8월 31일(월) 창조경제타운 사이트의 아이디어 공모전 페이지( https://www.creativekorea.or.kr/conte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주최한 경기센터 임덕래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 아이디어 선정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투자 연결, 멘토링 등 여러 기회를 제공하는 공모전"이라며 "많은 스타트업 및 예비 창업팀의 적극적인 참여가 향후 성공적인 사업화 및 글로벌 진출과 같은 성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