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마을'에 추가된 스토리는 125레벨부터 시작 가능한 콘텐츠로, 메이플스토리 세계에 맞도록 각색한 '흥부와 놀부', '심청전', '콩쥐와 팥쥐', '금도끼 은도끼' 등 친숙한 7가지 전래동화의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특히 원작과 다르게 설정된 전래동화를 일곱 가지 이야기 속 '옥석'을 모아 바로 잡는다는 콘셉트로 퀘스트가 진행되며, 액션, 호러, 코믹, 로맨스 등 각각의 이야기마다 다른 장르의 시나리오가 전개된다.
이와 함께 추가된 신규 던전 '고스트파크'는 125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는 특별한 사냥터로, 입장 시 설정 가능한 난이도, 캐릭터의 남은 체력 등 여러 변수에 따라 더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회복의 룬'을 통해서만 체력 회복이 가능하고, 최대 3단계까지 설정할 수 獵?'분노', '후회', '탐욕', '식탐' 등 일곱 가지 방해요소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몬스터, 장애물이 등장해 더욱 긴박한 전투가 펼쳐진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넥슨 프리미엄PC방에서 19일까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추가 경험치를 주는 '피로타파 PC방 정령의 펜던트'와 접속 시간에 따라 '미라클 서큘레이터', '피로타파 명예의 훈장', '레드큐브'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31일까지 인기 '데미지 스킨'을 무료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6일부터 19일까지 출석 퀘스트를 완료한 33레벨 이상 유저에게 '페페 코인', '긍정의 혼돈 주문서 50%', '명장의 큐브', '영원한 환생의 불꽃' 등 매일 다른 아이템을 지급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아랫마을' 개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