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애플리케이션(앱·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은 업계 최초로 배달 음식 원산지 표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배달의민족은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배달 음식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 주고자 자발적인 원산지 표시를 시작한다고 설명했다.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음식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메뉴를 고르는 이용자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다는 것.
배달의민족은 이를 위해 업주가 직접 원산지를 입력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배달의민족 가맹업주 전용 관리 페이지 '사장님사이트'에 로그인하고 원산지를 입력하면 배달의민족 업소 정보에 바로 적용된다.
이달 초부터 시작된 배달의민족 원산지 표시 캠페인에는 첫 주 만에 350개 이상의 업소가 참여했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대표는 "배달의민족의 원산지 표시는 소비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켜 줌으로써 배달 음식에 대한 좋은 인식을 심어주고 장기적으로는 사장님들의 가게 운영에 도움이 되는 캠페인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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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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