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필드'는 좀비와 인간 플레이에서 능숙한 컨트롤과 전략을 선보이며 세트 스코어차를 벌렸다. 특히 2세트 '시장 옥상' 점령이 승리 키포인트인 '이탈리아 맵'에서는 '헤비좀비' 2기를 활용해 '엑소더스'의 총탄 세례를 분산시키며 진입하는 작전이 성공한 것과 인간 플레이 시 5명 팀원 모두 '시장옥상'을 빠르게 차지해 기관소총으로 헤비좀비 먼저 견제해낸 것이 승리에 주요한 요인이었다.
'엑소더스'는 1세트(메트 ?맵) 2:6으로 뒤진 상황에서 내리 4점을 따라 붙어 동점 상황을 만들며 분위기 전환을 노렸으나, 지하철과 도킹 플랫폼의 사이 공간을 활용한 '레드필드' 지능적인 방어에 고전을 면치 못하며 승리를 내줘야만 했다.
좀비 팀 매치 '라이벌'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 서울시 서초구 넥슨아레나에서 진행되며, 리그 주관 방송사 스포티비 게임즈(SPOTV GAMES)를 통해 TV채널 및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공식홈페이지(www.csonline.co.kr)에서 생중계 된다.
리그에서 채택한 '좀비 팀 섬멸' 모드는 인간진영은 좀비를 모두 제거하거나 라운드 시간 내에 생존하면 승리, 좀비진영은 주어진 시간 내 인간을 모두 감염시키면 승리하는 방식으로, 치열한 명당 공략전과 추격전이 시시각각 펼쳐지는 것이 특징이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