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골프매니저'는 실제 유명 프로 골프 선수의 투어 데이터를 적용한 '선수카드'와 유저 자신의 골프 성적이 적용된 '개인카드'를 육성해 나가는 골프 매니저게임으로, 유저들은 게임 최종 목표인 투어에서 좋은 성적을 얻기 위해 게임 속 매니저를 통해 선수를 육성시켜 나가게 된다.
특히, '프로골프매니저'의 '선수카드'는 LPGA(미국여자프로골프협회)에 활약 중인 유명 스타 선수는 물론,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선수까지 포함해 현실감을 더한 점이 특징이다.
지난 3월 비공개테스트 진행 후 '프로골프매니저'는 게임의 편의성을 높임과 동시에 더욱 완벽한 게임성을 선보이기 위하여 테스터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수정 및 보완 작업에 몰두했다.
이를 통해 '프로골프매니저'는 게임에 전략적인 재미를 더하기 위해 신규 파트너 시스템을 추가했다. 유저들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선수카드마다 계약된 파트너와 함께 경기할 경우, 스탯이 일부 증가되는 특별한 효과를 얻을 수 있어, 경기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파트너를 선택하는 전략적 플레이를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프로골프매니저'는 골프 매니저게임 이라는 장르의 특성을 고려한 코치 카드를 시스템화하여, 유저들은 보다 전문적인 훈련을 통해 효과적인 선수카드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평가된다.
이외에도 '프로골프매니저'는 PvP 형태의 투어컵 시스템 진행 방식을 수정하여 더욱 긴장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변경하는 한편, 흥미를 자극하는 부가 콘텐츠를 추가하는 등 오랜 준비 기간을 거쳐 본격적인 출시 준비에 나서는 만큼 더욱 완성도 높은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방침이다.
'프로골프매니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progolfmanage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