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은 11일 100억원 규모의 온누리 전자상품권을 구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삼성은 구매한 상품권을 광복 70주년 연휴 기간(8월 14~16일)에 근무하는 직원과 제조직 직원 등에게 지급해 직원들이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매년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해 계열사와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지급해 왔음.
그러나, 전통시장 상품권은 주로 임직원이 거주하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유통돼, 타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삼성은 전국 각 지방 경제로의 낙수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서 더 나아가 각 지역 특산물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우체국과 함께 마련했다.
인터넷 우체국 쇼핑몰은 13일 삼성 임직원들이 이번에 지급받은 상품권을 이용해 손쉽게 지역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별도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우체국 쇼핑몰은 구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단품 외에도 건강보조식품 패키지, 제수용품 패키지와 같은 용도별 패키지 등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체국은 각 지역별 생산조합·협동조합과 협업해 향후 1000여 가지의 패키지 상품군을 갖출 계획이다.
삼성은 구매한 상품권을 광복 70주년 연휴 기간(8월 14~16일)에 근무하는 직원과 제조직 직원 등에게 지급해 직원들이 우체국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통한 지역경제 살리기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매년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해 계열사와 협력사 임직원들에게 지급해 왔음.
그러나, 전통시장 상품권은 주로 임직원이 거주하는 서울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유통돼, 타 지역의 경제 활성화에 직접적으로 이어지지 못하는 한계가 있었다.
삼성은 전국 각 지방 경제로의 낙수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전통시장 활성화에서 더 나아가 각 지역 특산물을 인터넷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방안을 우체국과 함께 마련했다.
인터넷 우체국 쇼핑몰은 13일 삼성 임직원들이 이번에 지급받은 상품권을 이용해 손쉽게 지역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별도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우체국 쇼핑몰은 구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단품 외에도 건강보조식품 패키지, 제수용품 패키지와 같은 용도별 패키지 등 더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체국은 각 지역별 생산조합·협동조합과 협업해 향후 1000여 가지의 패키지 상품군을 갖출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