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비오, 스마트 액세서리 시장 출사표…IT·패션 결합제품 출시

입력 2015-08-17 16:19  

제일모직은 남성복 브랜드가 엠비오가 정보기술(IT) 기반 스마트 액세서리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엠비오는 근거리 무선 통신(NFC) 태그와 스마트폰의 애플리케이션 연동을 통해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제공하는 목걸이형 아이디 케이스, 명함 지갑, 반지갑, 다이어리 등 액세서리를 선보였다. 액세서리 시장이 올 하반기 10% 가까이 성장할 전망인 가운데 스마트 기능 첨가 액세서리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승제 엠비오 팀장은 "패션과 IT의 협업으로 다양한 상품들이 출시되는 가운데 사회 초년생을 위한 실용적인 스마트 액세서리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향후에는 출입통제, 결제 등 다양한 서비스가 집약된 스마트 액세서리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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