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하나대투증권과 삼성증권 등에 따르면 최근 4주간 평균 글로벌 주식형펀드 자금 동향을 살펴본 결과, 글로벌이머징마켓(GEM·Global Emerging Market) 8억500만달러, 아시아(일본 제외) 22억2500만달러, 라틴 아메리카 1억7400만달러, 유럽·중동·아프리카(EMEA) 5800만달러 등 신흥시장에서 32억6200만달러의 자금이 순유출됐다.
전균 삼성증권 연구원은 “신흥국 환율의 불확실성이 확대되면서, 일본을 제외한 아시아지역 가운데 중국지역과 인도지역 펀드에서 자금유출이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최근 4주간 중국 지역펀드에서 12억1800만달러, 인도 지역펀드에서 8360만달러의 자금이 순유출됐다.
중국 인민은행의 위안화 평가 절하도 신흥국 주식형펀드의 자금유출에 영향을 미쳤다. 이미선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위안화 평가절하는 중국 수출상품의 가격을 낮춰 수출시장에서 중국과 경쟁하고 있는 신흥국들의 통화가치를 경쟁적으로 약화시킬 수 있는 요인”이라고 지적했다.
한 증권사 연구원은 “유럽중앙은행(ECB)의 양적완화 이후 유럽 기업들의 실적 전망이 상향되고 있고, 그리스 3차 구제금융 협상이 유로그룹에서 승인되면서 주요 선진국 대비 상대 매력 뎔?높아진 영향”이라고 말했다
스탁론이란 본인자금 이상으로 주식매입을 하고자 할 때 자기자본을 포함하여 최대 300%까지 주식을 매입할 수 있는 대출서비스를 말합니다. 스탁론으로 매수한 종목의 주가가 상승할 경우 레버리지 효과로 몇 배의 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해 일반 투자자들보다 수익률이 월등히 높다. 또한 증권사 미수/신용을 스탁론으로 상환할 수 있어 추가 담보나 종목 매도 없이 간단히 갈아탄 후 반등 시기를 기다릴 수 있어 스탁론에 대한 수요가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이용중인 증권사 그대로, 최저 연3.1%,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1661-6003
주식매입자금대출/주식담보대출/주식자금대출
보유주식 매도 없이 미수,신용상환/ 모바일/ 마이너스/ 본인자금포함 최대4배/ ETF포함 최3억/ 한종목100%집중투자! 연계신용(스탁론)에 관심있으신 고객이십니까?
1661-6003로 연락주세요! 상담원이 친절하게 상담해 드립니다.
업계 최고 상품 토마토스탁론 바로가기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