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 이 신차] 날렵해진 눈매…강력한 11종 심장…BMW 신기술의 총아…뉴 3시리즈

입력 2015-08-25 07:01  

BMW의 가장 현대적인 스포츠세단


[ 박준동 기자 ]
고급차의 대명사 중 하나인 BMW는 차종이 많기로도 유명하다. 우선 숫자 시리즈가 있다. 1부터 7까지다. 세단, 쿠페, 해치백 등이다. X 시리즈는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다. X 시리즈도 X1, X3, X4, X5, X6 등 여러 종이 있다. M으로 표기되는 차량은 BMW 내에서도 고성능 차량을 지칭하며, i는 전기차다.

BMW 숫자 시리즈 중 3시리즈는 BMW에서 가장 많은 판매 실적을 기록 중인 모델이다. 40년간 1400만대 이상이 판매됐다. BMW 3시리즈 중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세단과 투어링은 BMW 전체 판매량의 25%를 차지할 정도다. ‘현대적인 스포츠 세단’이란 이미지가 인기의 비결이다. BMW는 다음달 한국시장에 ‘뉴3 시리즈’를 선보인다. BMW는 우선 신형 세단을 출시하고 이어 투어링을 내놓는다는 계획이다.

뉴3 시리즈에선 엔진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4종류의 가솔린 엔진과 7종류의 디젤 엔진이 스텝트로닉 8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장착된다. 이 가운데 330i세단과 330i투어링의 4기통 엔진, 340i 세단과 340i 투어링의 6기통 가솔린 엔진은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엔진이다. BMW는 이 엔진들이 파워만 뛰어난 게 아니라 효율성도 더욱 개선됐다는 점을 내세우고 있다. 연비가 높아졌을 뿐 아니라 이산화탄소 배출량도 최대 11% 낮췄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BMW는 뉴3 시리즈에서 디자인도 크게 신경을 썼다고 전했다. 정교하게 개선된 디자인으로 스포티함을 더 강조했다는 설명이다.

뉴3 시리즈엔 첨단 기술이 대거 채택된 것이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라고 회사 측은 내세웠다.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풀 컬러로 운전자 시야에 들어온다. 주행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운전자의 시야 범위 내에 직접 투영해 보여주기 때문에 전방 도로 상황에 최대한 집중하면서 운전할 수 있다. 내비게이션 시스템은 초기 부팅 시간이 단축됐으며 경로 계산이 빨라졌고, 3D 그래픽을 더욱 사실적으로 묘사하도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내비게이션 지도는 3년간 무료로 업데이트되며, 내장된 심(SIM)카드가 소유자 거주 지역의 이동전화 네트워크를 통해 무선으로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박준동 기자 jdpower@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