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판매 90% 5000명 텔레마케터 담당
[ 이지훈 기자 ]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님께 딱 맞는 변액종신보험 상품이 있네요.”
라이나생명의 텔레마케터들은 하루평균 200통의 전화를 돌린다. 철저한 성과제로 보수를 받는 텔레마케터 가운데선 연봉이 1억원 이상인 경우도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억대 연봉을 받는 텔레마케터들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토대로 전화를 통해 하루 5~10건의 보험 계약을 성사시킨다”고 귀띔했다. 라이나생명에선 약 5000명의 텔레마케터가 전체 보험 판매의 90%를 담당하고 있다.
라이나생명에 따르면 텔레마케터들이 계약을 성사시키는 일반적인 방식은 가망 고객을 집중 관리하는 것이다. 첫 전화에서 보험 가입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되면 지속해서 모바일메신저나 문자메시지 등으로 연락하며 친근감을 높이는 게 중요하다.
억대 연봉의 텔레마케터 이모씨는 “고객이 상품에 대해 질문하는 순간을 놓치지 않으면 계약으로 연결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유형은 ‘순간 포착형’이다. 꼼꼼하게 고객 성향을 파악한 뒤 맞춤 보험을 찾아내는 방식이다. 월평균 1000만원의 성과급을 받고 있다는 박모씨는 “고객이 하는 말 속에서 단서를 찾아 꼭 필요한 보장을 설 灼磯?rdquo;며 “고도의 집중력으로 고객의 관심을 짚어내 대화를 이어 나가는 게 관건”이라고 말했다.
판매 중인 보험의 장점을 집중적으로 부각시키는 정공법으로 승부하는 텔레마케터도 적지 않다. 이를 위해선 퇴근 후에 상품 공부에 매달려야 한다.
이지훈 기자 lizi@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