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21세기 글로벌 자본주의 시대다. 글로벌 경제가 숨가쁘게 요동치고 있다. 한국 증시는 물론 글로벌 증시는 연일 급등락하고 있다. 모든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게 미래 우리 경제와 세계 경제다. 당장 올 하반기는 어떨지, 내년 이후 회복될 것인지.
한국경제신문의 인터넷 미디어인 한경닷컴은 지난해부터 일본경제포럼을 분기별로 개최하고 있다. 올 8월25일 유료 회원제 네트워크인 '한경 일본경제포럼 1기'도 출범시켰다. 일본의 과거와 현재를 통해 한국 경제의 변화상을 살펴보기 위한 것이다.
한경 일본경제포럼의 첫 번째 일본 탐방단이 오는 10월31일부터 11월1일까지 일본경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일본 탐방 프로그램은 △대학 강의 4시간 △일본 업체 및 유통 시설 방문 △ 일본 최고 아리마온천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 20년의 장기 침체에서 벗어나 다시 활력을 되찾고 있는 일본경제의 생생한 현지 모습을 보고 싶어하는 일반인들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140만 원. 특급 호텔 숙박과 전일 식사 제공 등 모든 비용이 포함된 가격이다. 신청 기한은 9월11일. 일반인 모집 인원 0명. 문의: 한경 일본경제포럼 사무국 (02)3277-9960
최인한 한경경제신문 편집국 부국장 겸 한경닷컴 뉴스국장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