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적 노사관계 상생의 문화 실천 기업 인증
사진제공: 롯데호텔/ 9월 1일 열린 201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인증패 전수식에서 롯데호텔 임성복 경영지원 부문장(오른쪽)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임서정 청장(왼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롯데호텔이 고용노동부가 뽑은 '2015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는 9월 1일 서울지방고용노동청 컨벤션룸에서 롯데호텔에 표창장을 수여했다.
1996년부터 시행된 노사문화 우수기업 시상에는 중소기업 24개, 대기업 23개, 공공기관 12개로 총 59개사가 선정됐으며, 롯데호텔은 호텔업계 최초로 2회 연속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롯데호텔은 임직원 자녀의 성장단계에 맞춘 '자녀 생애주기 지원제도'도 실시, 육아휴직 의무 사용은 물론 모성보호휴가와 출산전후 휴가 제도 시행, 호텔업계 최초로 개원한 '롯데호텔어린이집' 운영과 자녀 학자금 지원, 자녀 결혼 지원 등을 통해 일과 가정을 양립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체인호텔 확장에 따른 지역 신규 일자리 창출 및 롯데호텔의 고용 안정을 위한 노력 등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같은 노력으로 롯데호텔은 작년 11월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좋은 기업 조사결과에서 좋은 기업 기업상과 최고경영자상, 올 5월에는 여성가정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았다.
한편,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에도 심혈을 기울여 IBK 기업은행과 함께 50억 규모의 펀드를 조성, 롯데호텔과 관련된 중소기업에 저리로 운영자금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협력업체 대표 및 실무진과 정기적으로 간담회와 워크샵을 갖고 양자간 상생방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김선호 한경닷컴 면세뉴스 기자 fovoro@kdfnews.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이벤트] 모의투자대회 사상 최초 총 2억원의 경품 지급..상위 1% 하루 완성! 특별비법 무료강의 혜택!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