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편, 로코조이는 '마스터탱커(我叫MT)1'로 중국 시장에서 이미 입지를 굳힌 개발사 겸 퍼블리셔이다. '마스터탱커1'은 2013년 1월 중국 출시, 런칭 1주일 만에 매출과 다운로드 순위 1위를 석권한 모바일 게임으로, 薩?최초 DAU 200만 돌파, 월 매출 200억원, 사용자 1억명을 기록한 게임이다. 이의 추세를 이어 2014년 12월 '마스터탱커2 (탑오브탱커)' iOS버전 중국 런칭 직후 34시간만에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각각 유료, 매출 등 총 여섯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로코조이는 한국에서 게임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2014년 7월 한국에 지사를 설립하였고, 올해 7월 '이너스텍'을 인수 합병하여 '로코조이 인터내셔널'로 상장하였다. 한국 지사 대표 조위 부사장을 중심으로 발 빠르게 움직인 결과, 지난달 한국에 런칭한 액션게임 '불꽃그림자'가 구글플레이 상위권에 올라 흥행 중에 있다.
로코조이와 라인은 이번 공동 출자를 통하여 우수한 개발력을 보유한 개발사의 창의적인 게임 개발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적으로 양사의 강점을 결합시켜 글로벌 시장 이용자들에게 경쟁력 있는 양질의 게임을 제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