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그라폴리오 마켓 베타 서비스에서는 그라폴리오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기 작가 퍼엉, 꼬닐리오, 김나훔, 김혜령 등이 직접 제작한 신규 스티커 4종과 쥬니버, 해피빈, 20 pick의 픽통령, 지식인 등의 캐릭터를 활용한 신규 스 셍?5종을 선보이며, 해당 스티커들은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그라폴리오 작가들의 작품과 명화 이미지 등으로 구성된 스마트폰 배경화면 6천여건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그라폴리오 작가들이 제작한 스티커는 추후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다.
그라폴리오는 이번 그라폴리오 마켓 출시를 통해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이용자들이 창작자들의 다양한 작품을 감상하고, 경험하는 한편, 창작자들이 더욱 안정적으로 작품 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라폴리오 마켓은 추후, 창작자 누구나 자신의 작품을 활용한 콘텐츠를 유료로 판매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이 더욱 확대될 예정이다.
네이버 그라폴리오 노장수 콘텐츠 매니저는 "네이버 그라폴리오는 그동안 온라인 일러스트레이션 생태계를 작가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면서, 재능있는 창작자들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마련해왔다" 며 "이번 그라폴리오 마켓을 통해 창작자들이 작품 창작에 더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이용자들은 창작자들의 작품을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