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온스테이지LIVE 라인업은 '하임'와 '타마로즈', '플래시 플러드 달링스'이다. '하임'과 '타마로즈'는 2014년 11월 온스테이지 4주년 기획 '한국의 일렉트로닉' 뮤지션으로 소개되었다. '하임'은 한국의 일렉트로닉 음악이 얼마나 다양한 맥락으로 해석될 수 있는지 보여준다. '하임'은 넓은 스펙트럼의 음악적 세계관을 보여준다는 평을 받고 있다. '타마로즈'는 국내에서는 유래를 찾아보기 힘든 다운 템포, 칠 아웃 계열의 음악을 담고 있다. 재즈, 소울, 애시드의 색깔이 적절히 배합된 독특한 셀프 샘플링 기법의 사운 藥?호평을 받고 있다. 온스테이지 241번째 뮤지션으로 소개된 '플래시 플러드 달링스'는 부유하듯 흩어지는 멜로디, 공간감 있는 사운드 스케이프가 인상적이다.
온스테이지는 장르와 지역을 가리지 않고 좋은 음악을 하는 인디 뮤지션들이 더 많은 대중들에게 자신들의 음악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문화재단이 만든 창작자 지원사업이다. 올해 4월부터는 해외방송 네트워크를 가진 아리랑TV와 콘텐츠 협약을 체결하고 해외 시청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스펙트럼의 한국 인디 음악을 알리고 있다. 아리랑TV에서 방송되는 '온스테이지K'는 매주 금요일 오전 8시30분(한국시간)에 영어, 중국어, 서반아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인니어, 아랍어 등 7개 다언어 자막방송으로 해외 188개국에 방송되고 있다.
한편 이번 '온스테이지LIVE' 공연은 9월 24일 목요일 8시, 홍대 벨로주에서 진행된다. 생생한 라이브 공연영상은 공연후기와 함께 온스테이지LIVE(http://me2.do/5XlpNXcm)에서 다시 볼 수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