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이 짜왕을 미국에 정식 수출하기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은 신라면이 구축해 놓은 탄탄한 영업망을 활용해 미국 전역으로 짜왕 판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출시 직후 입소문을 타고 유행처럼 번진 짜왕 구매열풍은 한국을 방문한 해외 관광객이나 교포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으며 실제 미국 한인마켓에서도 짜왕 입점 문의가 쇄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농심은 이달 초 짜왕 1만5000박스를 처음 선적했으며 초도물량이 미국에 도착하기도 전에 같은 양을 추가 선적했다.
짜왕은 ‘ZHA WANG’이라는 영문명으로 9월말부터 LA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다. 농심은 10월부터는 동부 뉴욕지역으로도 짜왕 판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농심 관계자는 “중국, 일본과 달리 미국 라면시장은 자국의 1등 라면 메이커가 없고 일본업체와 한국 농심의 격전지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남다르다”며, “한국 짜왕의 맛 그대로 미국시장을 공략해 새로운 프리미엄 짜장라면 시장을 선도하고 일본 업체와 차별화를 둘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은 월마트에도 짜왕 입점을 서두른다는 계획이다. 신라면이 구축해 놓은 촘촘하고 광범위한 영업망을 바탕으로 월마트, 코스트코, 샘스클럽 등 미 ?대표 메이저 유통에 진입하는 데는 어려움이 없다는 입장이다. 농심은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월마트와 직거래 계약을 맺은 바 있다.
농심은 미국내 마케팅 강화를 위해10월부터 TV, 라디오, 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짜왕 광고에 돌입할 계획이다. 여기에 SNS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도 전개할 방침이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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