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김영종 종로구청장과 이홍균 롯데면세점 대표이사가 직접 참석해 상호 신뢰를 다졌다. 업무협약에서 롯데면세점은 인사동과 청계천 등으로의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및 프로모션 역량을 제공하고, 종로구청은 이에 대한 적극적인 행정 지원을 약속했다.
롯데면세점은 21일 중구와도 지역관광 활성화와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본점 입구에 있는 한류스타 거리 ‘스타에비뉴(Star Avenue)'에 초대형 LED 디지털 터널을 설치하고 롯데백화점 본점 건물 외벽을 활용해 미디어 파사드쇼(건물 전체 외벽에 빛을 사용해 이미지와 의미를 만드는 미디어 아트)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한민국 문화융성을 위해 동대문·인사동·남대문시장·홍대 등 강북 8곳의 관광명소를 거점으로 ‘K-컬쳐 엑스포’를 연중 개최하고 ‘강북 문화관광 벨트’를 조성하려는 계획도 추진한다.
이홍균 대표는 “롯데면세점은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서울 관광 활성화의 주도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향후 5년간 1300만명의 외국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하는 ‘비전2020’ 달성의 실현 가능성이 한층 더 높아졌다”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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