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스티븐스(회장 최미경)가 NY커피아울렛 용인본점에 ‘기센(Giesen)’사의 W60A 대용량 로스터기를 국내 최초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국내 최초로 아울렛 형태의 커피전문 쇼핑몰을 선보인 NY커피아울렛이 지난 7월 오픈한 용인본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커피전문 아울렛 매장으로 대형 로스터리샵을 운영 중이다.
이 곳에 설치된 W60A 대용량 기센 커피 로스터는 60 kg의 생두를 로스팅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시간 당 240kg의 원두를 로스팅 할 수 있는 생산 능력을 가지고 있다.
‘기센’은 20년간 로스터의 성능개선과 효율적인 메카니즘을 구현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 개발해온 세계적인 로스터제조사로 60kg 대용량 커피 로스터는 국내 최초로 NY커피아울렛 용인본점에 설치되었다는 게 스티븐스 측 설명이다.
이로써 NY커피아울렛은 앞으로 세계적인 커피로스터인 ‘기센(giesen)로스터’ 로 세계각국의 원두를 직접 로스팅하여 판매 할 예정이다.
기센 로스터는 프로파일을 메모리시키면 생두가 자동으로 투입되며 로스팅 종료 시 원두가 자동으로 배출된다. NY커피아울렛 용인본점은 기센사의 디스토너도 함께 설치했다. 디스토너는 원두결점을 걸러내는 기기로 원두의 이물질이 ?비정상적으로 무거운 원두를 걸러내는 기기로 최상의 로스팅 원두를 대용량으로 생산하는데 있어 필수적으로 필요한 기기다.
스티븐스 관계자는 “직접 기기 세팅을 위해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기센 본사 엔지니어팀과 기센코리아 엔지니어팀이 NY커피아울렛 용인본점을 방문하여 원두생산을 위한 기초셋업 작업을 했다”며 “맛과 향 뿐만 아니라 원두가 고르게 로스팅되어 언제나 최고품질의 NY커피아울렛만의 원두를 생산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