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거래업체 SK엔카는 자사 홈페이지에 등록된 폭스바겐 매물의 가격 변동과 클릭 지표 등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추세를 보였다고 2일 밝혔다.
폭스바겐 매물의 가격 하락 조정 횟수가 일 평균 60~70건에서 배출가스 스캔들 이후엔 140건으로 2배 증가했다. 이는 중고차 가격 하락의 징조로 해석된다.
SK엔카 관계자는 "폭스바겐 전체 매물 중 35%는 사태 이후 추가로 가격 조정을 했으며 하락 폭도 기존에 비해 평균 2배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소비자 관심도를 나타내는 매물 클릭 수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디젤 사건이 발생한 이후 홈페이지 매물 클릭수는 이전보다 약 23.3% 하락했다.
SK엔카 관계자는 "폭스바겐의 브랜드 이미지가 크게 실추돼 중고차 잔존가치에 어느 정도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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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정훈 한경닷컴 기자 lenn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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