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내들생활건강, '밀크바오밥 샴푸, 트리트먼트 고객 만족도 평가' 진행

입력 2015-10-05 16:01  



태남계열 산내들생활건강 주식회사는 모바일커머스 1위 업체인 쿠팡과 화장품 공동개발 및 판매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으로 개발한 비오클라쎄 밀크바오밥 헤어샴푸와 트리트먼트에 대해 고객 100명을 대상으로한 만족도 평가를 진행했다.

이번 평가에 대한 세부 항목은 ‘보습력, 세정력, 윤기에 대한 사용감 평가’와 ‘향 및 지속잔향에 대한 평가’, ‘주요성분에 대한 평가’, ‘디자인에 대한 평가’, ‘전반적인 만족감에 대한 평가’, ‘구매의사에 대한 평가’로 총 8가지의 세부 평가항목을 반영했다.

본 평가는 트렌드에 민감한 20~30대의 젊은 여성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설문조사 결과 항목별 10점 만점에 평균 9.13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

세부 평점을 살펴보면 △보습력 9.04점 △세정력 8.68점 △윤기 9.11점 △향 및 지속잔향 9.14점 △주요성분(바오밥나무씨, 우유단백질) 9.45점 △디자인 9.00점 △전반적인 만족감 9.32점 △구매의사 9.29점으로 대부분의 세부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점을 받았다.

한편, 국내 시장의 소비 심리 위축으로 기업들의 매출이 급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양사는 목표시장 내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소비패턴을 분석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의 헤어케어 제품을 선보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오클라쎄 밀크바오밥 샴푸/트리트먼트는 기획단계에서부터 연구개발, 가격책정까지 쿠팡과 산내들생활건강이 공동으로 참여하였으며, 바오밥나무씨 추출물과 우유단백질 추출물을 원료로 개발된 쿠팡 단독 헤어케어 제품이다.

태남계열의 판매법인인 산내들생활건강 마케팅사업부 이원주 과장은 “쿠팡과의 전략적 제휴에 대한 경쟁력 분석 항목에서 ‘전략적 적합성’, ‘역량 적합성’, ‘채널 적합성’ 부문을 높이 평가했다”며, “모바일 커머스에서의 쿠팡의 위상과 자사의 제조역량을 근거로 상호간 보유한 가치와 역량이 제휴를 통해 기회와 가치창출의 시너지를 발생시킬 수 있다”고 전망했다.

이 과장은 이어 “질적 도약을 위한 전반적 시스템 선진화를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으며, 올해 하반기 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생산설비 증설 및 연구개발(R&D)에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100억원 규모의 과감한 투자를 책정한 만큼, 쿠팡이 지닌 기업이미지와 콜라보레이션된다면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의 성장이 가능하다”고 예측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