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화제성 조사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TV프로그램 200여 편에 대한 온라인 화제성 집계 결과 ‘히든싱어4’는 비드라마 부문 전체 점유율 6.75로 2위, 경쟁도전 프로그램 부문 1위, 종합편성/케이블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네티즌 관심 이슈 부문에서도 '히든싱어4'의 첫회 주인공 보아가 871점으로 1위를 차지하여 높은 화제성의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었다.
관련 뉴스기사에서는 보아편에 대한 긍정적 댓글이 비중이 90% 이상을 차지했으며, 커뮤니티에서는 실시간으로 보아가 몇 번 방에 있는가에 대해 의논이, SNS와 블로그에서는 '히든싱어' 첫방송 시작을 알리는 추천의 글들이 줄이어 등장하고 있었다. 동영상에서는 보아의 팬들을 위한 특별무대 ‘메리-크리(Merry-Chri)’, 1라운드 무대 ‘ID:Peace B’, ‘보아편 듣기평가 정답공개!’ 등 각각의 조회수가 높게 나타나고 있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www.gooddata.co.kr) TV화제성 연구팀의 2015년 10월 첫째 주 온라인 화제성 순위발표에 따르면 비드라마 부문 전체 1위는 점유율 9.9%의 MBC ‘무한도전’, 3위는 MBC ‘복면가왕’, 4위는 KBS2 ‘슈퍼맨이 돌아왔 ?rsquo;가 차지했다. 경쟁도전 부문의 2,3,4위는 MBC ‘복면가왕’, Mnet ‘언프리티랩스타’, Mnet ‘슈퍼스타K7’ 순으로 나타났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