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2010년 샌프란시스코에서 공동 창립자 케빈 시스트롬과 마이크 크리거가 '세상의 순간을 포착하고 공유한다'는 슬로건을 내걸고 시작한 서비스다. 이후 5년 만에 인스타그램은 전 세계 4억명의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사진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인스타그램은 국내 스타들과 유명 인사들이 가장 즐겨 찾는 공간이기도 하다.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현재 국내 계정 중 가장 많은 팔로워를 자랑하는 계정은 순서대로 빅뱅의 지드래곤(@xxxibgdrgn), 엑소(EXO)의 찬열(@real__pcy), 소녀시대의 태연(@taeyeon_ss), 엑소의 세훈(@oohsehun)과 백현(@baekhyunee_exo)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내부 커뮤니티의 성장도 괄목할 수준이다. 창립 초기부터,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자발적으로 오프라인 모임인 '인스타밋(InstaMeet)'을 주최해 글로벌 커뮤니티를 구축하고 사용자 간의 돈독한 우정을 쌓아오고 있다. 이 행사는 올해 5주년을 기념하는 열두 번째 '월드와이드 인스타밋 (Worldwide InstaMeet, #WWIM12)'로 이어졌다. 국내에서는 올해 5월 패션 디자이너 스텔라 매카트니의 방문을 기념한 인스타밋과 인스타슛이 열려 패션에 대한 열정을 오프라인까지 이어간 바 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