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재범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이름’
가요계의 레전드, 가수 임재범(52)이 데뷔 30주년 기념 앨범 선공개곡 ‘이름’을 6일 발표했다.
오늘(6일) 정오, 임재범은 신곡 ‘이름’을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표했다. 또한 공식 SNS에는 30초 분량의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과 함께 ‘이름’의 후렴구 부분도 함께 공개했다.
기획사 쇼플레이는 이 곡이 대중이 그동안 임재범의 트레이드 마크로 여겨지던 야수같은 보컬이 아닌 솔로가수로 전향했던 1990년대 초기의 부드러운 음색으로 노래했다는 점이 대중들에게 깜짝 반전을 줄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름’은 임재범이 그동안 불러왔던 정통 발라드가 아닌 레트로 솔 장르로 그루브(흥)가 강조된 미디움 템포 곡이다.
특히 바람처럼 들풀처럼 ‘이름’ 없이 살고 싶었던 한 남자가 소중한 한 사람에게는 특별한 ‘이름’이 되고 싶다는, ‘순수하고도 온전한 헌신’이라는 주제가 잘 표현된 곡이다.
함께 공개되는 ‘이름’의 뮤직비디오는 두 남자 고교생의 꿈과 우정이 담긴 내용으로, ‘말할 수 없는 비밀’, ‘쎄시 ?rsquo; 등 청춘들만이 느낄 수 있는 풋풋한 감정을 음악 영화 형식으로 제작됐다.
한편 임재범 '이름' 발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임재범, 데뷔 30주년 짱이에요”, “임재범, ‘이름’ 너무 좋아”, “임재범, 들어봐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