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담시스템스는 아랍에미리트와 카타르에 무인경비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수출한 바 있다. 이번 계약은 무인경비시스템의 해외 수출에 있어 최대 규모 계약이란 설명이다.
최근 터키에 최악의 폭탄테러가 발생한 상황에서 도담시스템스가 터키에 800만달러 규모의 무인경비시스템 공급계약을 체결한 것은, 최규선 회장이 해외 네트워크를 동원해 시장에 제시한 첫번째 성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도담시스템스는 드론 관련 사업에도 적극적이다. 드론과 지능형 로봇도 개발 중에 있으며 이를 첨단 무인경비시스템과 연계해 터키와 사우디아라비아를 비롯한 중동 전역에 판로를 개척한다는 전략이다.
썬코어 관계자는 "자회사인 도담시스템스는 앞으로도 터키의 군 및 경찰에 더 많은 물량의 무인경비시스템 수출을 추진 중에 있다"며 "또 현재 활발히 협상이 진행 중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도 조만간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썬코어의 핵심사업인 전기차 및 사우디 제다 프로젝트에 있어서도 주주 및 투자자들에게 가시적인 성과를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