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라섹 레이저 시력교정술 후 빛 번짐이 우려된다면 코웨이브라식에 주목하자. 지난 5월, 세계 최초로 각막지형맞춤형 수술, 코웨이브(COWAVE) 12,000안을 달성한 강남 아이리움안과는 국내 유일 아마리스 코웨이브 레퍼런스센터(Cowave Reference Center)로서 각막웨이브프론트 분야의 독보적인 위치를 인정받고 있다. 현재 아이리움안과는 최초 라식, 라섹수술을 하는 환자들뿐만 아니라, 과거 라식, 라섹, 스마일라식 등 레이저시력교정술 후 야간 빛번짐, 눈부심과 같은 불편함을 재교정하기 위한 환자들에게 코웨이브수술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코웨이브라식, 라섹은 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미세한 광학적 수차까지 분석해 각막지형정보를 아마리스 수술장비에 연동해 실제 각막 지형 그대로 수술한다. 기존의 라식, 라섹이 근시, 난시, 원시와 같은 단순수차만을 교정했다면, 코웨이브는 빛 번짐을 유발하는 미세한 굴절이상(고위수차)까지 교정해 같은 1.0이라도 시력의 질을 최상으로 끌어올린다. 아이리움안과는 코웨이브수술 환자들의 각막지형 정보를 SD카드에 저장하고 집도의는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1:1 맞춤수술을 진행한다.
코웨이브수술의 탁월한 빛 번짐 감소효과는 이미 국제적으로 검증과정을 거쳤다. 국내 유일 아마리스레드 레퍼런스닥터(Reference doctor)로서 독일 슈빈트 본사에 의학자문을 맡고 있는 아이리움안과 강성용 원장은 본인이 공동개발에 참여한 아마리스 스마트펄스(SPT) 3D 레이저로 코웨이브 수술 했을 때, 빛 번짐을 유발하는 고위수차, 코마(Coma) 수치를 평균 38% 이상 감소시킬 수 있었고 수술 전 고위수차가 심한 환자일수록 감소 폭은 더욱 컸다고 발표했다. 강 원장의 이러한 코웨이브수술의 우수한 성과는 세계 최대 안과학회 2015년 ESCRS(유럽백내장굴절수술학회)에 해당 내용이 공식 채택되어 전 세계 안과의사들에게 소개되었고 아마리스 스마트펄스의 공동개발자인 강 원장을 취재하기 위한 유럽 현지 매체 (Ophthalmology Times Europe)가 인터뷰를 요청하기도 했다.
한편 강성용 원장은 라식, 라섹 뿐 만 아니라 원추각막 교정을 위해서도 코웨이브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심하게 불규칙하고 비대칭적인 각막을 대칭화 하기 위해 시행한 코웨이브 수술사례는 유럽학회 기간 중 개최된 슈빈트 아마리스(SHWIND AMARIS) 전문가 포럼에서 강연되었고 원추각막 치료에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강 원장이 유럽에서 강연한 코웨이브 수술 성과와 노하우는 이달 24일, 중국 안과 신기술 심포지엄(New Technology Symposium)에서도 초청 강연을 통해 중국에 전수될 예정이다.
강성용 원장은 코웨이브수술을 이용한 레이저 굴절교정수술, 원추각막 치료뿐 만 아니라 안내렌즈삽입술, 시력교정술 후 부작용 치료 등 전 분야에 걸쳐 활발한 국제 학술활동과 의학자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의료진의 이 같은 행보는 국내 의료의 높은 수준을 알리고, 보다 차원 높은 의술을 국내외로 전파해 환자들에게 안전한 치료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