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저녁 생생정보’ 대왕문어
‘2TV 저녁 생생정보’에 강원도 삼척의 보물, 대왕문어와 문어라면이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13일 저녁 방송된 KBS2 ‘2TV 저녁 생생정보’(이하 생생정보) ‘대한민국 보물찾기’ 코너에서는 대왕 문어 잡이에 나선 선원들의 모습과 대왕문어로 만든 요리가 소개됐다.
이날 바다로 나간 한 선원은 “크기가 엄청나고 바다의 제왕이다”며 대왕문어를 소개했다. 이어 “대물은 수심이 깊은 곳에 있으니 배를 타고 깊은 바다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공개된 대왕 문어는 성인 남성도 휘청하게 하는 어마어마한 크기와 무게를 자랑한다.
이날 잡힌 대왕문어는 일반 문어보다 몸에 돌기가 많고 무게는 무려 60kg로 2~3년 사이에 10kg 이상으로 훌쩍 자라나는 것이 특징이다.
선장과 선원들은 이날 갓 잡은 돌문어로 돌문어라면을 끓였다. 선장님은 “이런 거 먹는 재미로 힘든 것도 모르고 바다에서 일한다”라고 전하며 뿌듯함을 드러냈다.
한편 KBS 2TV ‘저녁 생생정보’는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한다. 유익하고 활기찬 정보와 따뜻하고 재미있는 이야기가 넘치는 저녁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목 오후 6시 방송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