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자연은, 수입 브랜드 장악했던 프리미엄 주스시장서 선전

입력 2015-10-15 07:00  

웅진식품의 ‘자연은’은 자연 그대로의 과일과 채소를 담아내겠다는 뜻에서 이름을 지은 프리미엄 주스 브랜드다. 자연은은 출시 당시 유명 수입 브랜드들이 장악하고 있던 주스시장에서 토종 주스의 가능성과 경쟁력을 증명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최근 자연은은 자연주의를 더욱 강조할 수 있도록 브랜드를 개선했다. 음료의 전체적인 포장 색깔을 하얗게 하고 알로에, 토마토, 감귤 등 주스 소재를 큼지막하게 넣었다. 과일과 채소가 가장 맛있게 자라는 기간인 ‘생육일수’를 부각한 것도 특징이다. 꼬마병(180㎖) 제품은 용기 하단에 둥근 곡선 형태로 볼륨을 주고 자연을 상징하는 나뭇잎을 음각으로 새겼다. 자연은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음료에서 당분 함량을 줄이는 작업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자연은의 착즙주스 브랜드인 ‘자연은 지중해 햇살’도 지난해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지중해 햇살은 물이나 설탕을 전혀 넣지 않고 오렌지 열 개와 포도 다섯 송이를 따서 병에 담았다. 웅진식품은 일반적으로 착즙주스는 냉장유통 과정을 거치며 가격이 크게 높아지지만 지중해 햇살은 무균상태로 이뤄지는 아셉틱 공법으로 가격 부담을 덜었다고 강조했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