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 8월부터 자동차보험료가 자율화되면서 보험사별 보험료의 차이가 천차만별이다 보니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으로 보험료를 조금이라도 더 줄이고자 담보의 범위를 줄이는 등 실시간으로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났다. 범위 요율의 제도를 활용하여 수시로 변동 조정하고 있기에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을 받는다.
최근 보험개발원에 따르면 오프라인 보다 온라인으로의 가입이 매 년 증가하고 있다. 간편하게 보험료 계산이 가능하고 상품의 비교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비교결과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알 수 있어 편리함을 추구하는 요즘 업무의 영향을 받지 않아, 많이 이용하는 추세다.
많은 소비자들이 활용하고 있는 인터넷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http://carbohum-direct.com)에서 실시간으로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과, 보험사별 상품의 보험료의 비교견적을 받아보 ? 반드시 필수로 가입을 해야 하는 담보를 보험료를 아끼려고 가입을 하지 않다가 향후 사고발생 시 정작 도움을 받지 못하는 실수를 범하지 않아야 한다.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담보를 설정한 뒤, 보험료를 줄일 수 있는 여러 방법들을 확인하는 가운데, 사고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는 안전장치를 설치하는 것이 보험료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운전자범위를 줄이는 것도 한 방법이다. 1인 한정부터 시작해서 부부 또는 가족 등으로 폭넓게 운전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하지만 여러 사람이 운전하는 것은 위험노출이 높고 사고가 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보험료가 높을 수 밖에 없다.
건강보험은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자동차보험은 운전자의 나이가 어릴수록 보험료가 높다. 또한 운전경력이 없어도 보험료가 올라가기에 운전경력이 있을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보험료를 일부 할인이 가능하다.
아울러, 모든 보험에는 가입 전 알릴 의무가 있지만 자동차보험은 가입 후에도 알릴 의무가 발생한다. 차량번호, 차량의 용도, 차종 변경, 주소지나 연락처 등이 변경되었다면 이를 변경 즉시 알려야 향후 이러한 변경 등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