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IC 2015는 올해로 5회째를 맞는 포인트 블랭크의 글로벌 대회이다. 이번 PBIC는 쇼핑몰에서 게임대회를 진행한다는 기존 인도네시아의 통념을 깨고, 더 많은 인원이 포인트 블랭크를 스포츠로 즐길 수 있도록 이례적으로 정식 스포츠 경기장에서 개최되었다. 대회가 진행된 양일간 총 4만 5천여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여, 인도네시아 e스포츠 대회 사상 최대 규모로 진행되었다.
제페토의 포인트 블랭크 총괄 박준민 본부장은 "PBIC 2015가 인도네시아 현지 관중뿐 아니라 전세계 팬들에게 열화와 같은 관심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무척 기쁘다"며, "PBIC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명성에 걸맞게 내년에는 경기뿐 아니라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콘텐츠를 보다 풍성하게 준비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현재 포인트 블랭크는 전세계 70개국 1억명의 유저들이 즐 穗?글로벌 FPS 게임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브라질, 중남미에서 1위 FPS를 기록하는 등 해외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토종 게임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